메인화면으로
게리 쿠퍼와 클라크 게이블: 전설의 세계적인 명배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게리 쿠퍼와 클라크 게이블: 전설의 세계적인 명배우

CEO출신 역술인 김남용이 본 '역사의 라이벌' <40>

얼마전까지만 해도 설날 TV 특선 프로에는 게리 쿠퍼의 <하이 눈(High noon)>이나 클라크 게이블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를 꼭 방영해주곤 했습니다. 서부 영화의 대부 게리 쿠퍼는 <하이 눈> 뿐 아니라 <베라크루즈>, <우정 있는 설복>, <모로코>, <무기여 잘 있거라(A Farewell to arms)> 등 유명한 영화에 주연으로 발탁되었습니다.

게리 쿠퍼가 서부 영화의 대부였다고 하면 애정 영화의 주연은 클라크 게이블이 맡아 놓고 하였죠. 은근한 미소와 넉살 좋은 태도, 야성적인 면모가 수많은 여성팬들을 매료시켰습니다. <킬리만자로> 등 많은 애정 영화의 히어로였습니다.

자, 이 전설적인 명배우들을 소개합니다.

***게리 쿠퍼 [Cooper, Gary, 1901.5.7~1961.5.13]**

미국 몬태나주(州) 헬레나에서 출생하였다. 영국에서 보통교육을 마치고 미국의 아이오와주 그루넬대학교를 졸업한 후 만화가로 출발, 1925년 엑스트라로 영화계에 들어갔다. 처음에는 단순한 장신(長身) 미남배우였으나 수줍어하는 동작이 지니는 인간적인 매력 때문에 점차 연기 영역을 확대해 나갔다.

《7일간의 휴가》(1927), 《모로코 Morocco》(1930), 《시가(市街) City Streets》(1931), 《무기여 잘 있거라 A Farewell to Arms》(1933), 《어느 일요일의 오후》(1932), 《생활의 설계》(1934) 등에 출연하였고 《오페라 하트》(1936) 등 코미디 영역에서도 뛰어난 연기를 보였다.

《평원아(平原兒)》(1937), 《서부의 사나이 The Westerner》(1958)에서는 서부극의 인물에 인간미를 느끼게 하였고 《요크 중사 Sergeant York》(1941)와 《하이눈 High Noon》(1952)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두 번 수상하였다. 《마천루(摩天樓) The Fount Cinhead》(1949), 《우정 있는 설득》(1956), 《숨겨진 정사(情事)》(1958)에서는 만년의 원숙한 연기를 보여 주었다.

***클라크 게이블 [Gable, Clark, 1901.2.1~1960.11.16]**

미국 오하이오주(州) 캐디즈에서 태어났다. 농부·유전(油田)인부·외무사원·벌채인부 등 잡다한 직업을 거쳐 지방극단 배우에서 영화계로 들어가 갱(gang)역으로 인정을 받았다. 우람한 체격과 넉살 좋은 성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고, 특히 여성관객들 사이에는 할리우드 제1의 성적 매력을 가진 남자배우라는 평을 받았다.

《어느날 밤에 생긴 일》(1934)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이후 오랫동안 할리우드의 왕자로 군림하면서 많은 대작에 출연하였다. 특히 《지구를 달리는 사나이》(1938)에서 뉴스 카메라맨,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1939)에서 남북전쟁의 동란기를 씩씩하게 살아가는 사나이역 등으로 그의 본령(本領)을 잘 보여주었다. 이 밖의 주연작품으로는 《남자의 세계》(1934) 《바운티호의 반란》(1935) 《테스트 파일럿》(1938) 《스피드 왕》(1950) 《거친 말[馬]과 여자》(1960) 등이 있다.

자 운명요소로 이 둘을 비교하겠습니다.

① 게리 쿠퍼

생년월일 : 1901년 5월 7일 자시
운명요소 : 신축년 계사월 을유일 병자시(辛丑年 癸巳月 乙酉日 丙子時)

② 크라크 게이블

생년월일 : 1901년 2월 1일 오시
운명요소 : 경자년 기축월 경술일 임오시( 庚子年 己丑月 庚戌日 壬午時)

***1. 소질 검색**

① 게리 쿠퍼(辛<-癸->乙<-丙)

먼저 을과 병(乙<-丙)의 관계입니다. 천재 감별법에 보면 이 관계는 기술창조개발형의 A급에 속하는 소질입니다. 거의 천부적인 재능으로서 자기 표현, 창조능력이 돋보이는 소질입니다. 이 소질이 그를 예술가로서의 길로 가도록 한 것입니다.

두 번째는 을과 계(乙<-癸)의 관계입니다. 이 관계도 역시 기발반짝 아이디어형의 영재급에 속하는 우수한 소질입니다. 그가 배우가 되지 않았다면 아마 아이디어 능력으로 벤처기업 사장도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세 번째는 을과 신(乙<-辛, 辛->乙)의 관계입니다. 이 관계는 매우 소극적이면서 겁이 많은 소질이죠. 그가 서부 영화에서 수많은 주연을 하였지만 거칠고 무자비한 얼굴을 보여준 것이 아니라 소심하고 약간 겁먹은 듯한, 머뭇거리는 태도로 많이 나오는 것이 이 소질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② 클라크 게이블(庚<-己->庚->壬)

먼저 경과 임(庚->壬)의 관계입니다. 이 소질도 천재감별법에서 예술창조 개발형의 A급 천재에 속합니다. 그가 애정영화에서 수많은 주연을 한 바로 그 소질이 이 소질에 기인한 것입니다.

두 번째는 경과 기(庚<-己)의 관계입니다. 이 소질도 자료 수집 아이디어형의 A급 천재에 속하는 소질입니다.

세 번째는 경과 경(庚-庚)의 소질입니다. 이 소질은 매우 자존심이 강하고 독립심이 강한 소질입니다. 그가 매우 야성적인 모습으로 비치는 것이 바로 이 소질에 기인한 것입니다.

③ 소질 종합 판단

두 인물 모두 창조창의력, 자기표현력, 그리고 아이디어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들이 배우가 되지 않았다면 아마 벤처 기업 사장으로 날렸을 것입니다.

***2. 욕망 검색**

① 게리 쿠퍼(乙일에 巳월)

자기 표현 욕망, 인기 욕망이 많습니다. 더구나 천간에 화(丙)로 투출되어 현실적으로 충분히 동기부여되고 있습니다.

② 클라크 게이블(庚일에 丑월)

자기 표현 욕망과 명예 욕망이 아주 강합니다. 특히 천간에 수(壬)와 토(己)로 투출되어 현실적으로 충분히 동기 부여되고 있습니다.

***3. 본능검색**

***본능표**

***4. 개성 검색**

***개성표**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