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리즈 테일러와 리차드 버튼: 과연 찰떡 궁합인가?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리즈 테일러와 리차드 버튼: 과연 찰떡 궁합인가?

CEO출신 역술인 김남용이 본 '역사의 라이벌' <8>

지금까지 주로 세계적인 정치가들을 중심으로 글을 쓰다 보니 좀 딱딱하기도 하고 묵직한 것이 뭔가 우리 관심사와는 동 떨어진 얘기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정치라고 하면 작년, 금년 큰 홍역을 치른 터라 아마 신물이 나는 분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제 슬슬 날씨도 더워지면서 짜증이 늘어나는데 좀 간단하게 끝날 얘기로 주제를 바꾸어 볼까 합니다.

세계적인 미녀 스타와 성격파 미남 배우 얘기인데요. 영화 클레오파트라에서 만나 각자의 가정을 버리고 새롭게 결합한 리즈 테일러와 리차드 버튼을 소개합니다.

리즈 테일러 하면 우리 세기에 가장 유명한 은막의 여왕이자 썬데이 익스프레스지(영국 신문)가 뽑은 ‘전세계 가장 아름다운 여성 300인’에서 당당 1위를 차지한 대단한 인물입니다. 참고로 300대 여인 중에는 2위 오드리 헵번, 3위 그레이스 켈리, 마릴린 몬로는 6위에 랭크되었었죠.

리즈 테일러는 결혼도 9번을 했으니 이 부분도 아마 거의 1위에 랭크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리차드 버튼은 성격파 배우로서 당시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인기인이었습니다. 자, 이 두 사람을 비교하자니 아무래도 배우자 검색(사주용어로 궁합)을 해야 하겠는데, 참고로 중국에서 남녀가 결혼하기 전에 서로 맞춰보는 조건에는 다음과 같이 14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이를 열거해보면 ①성격 ②사상 ③지혜 재능 ④교육수준 ⑤습관취미 ⑥종교신앙 ⑦경제관념 및 능력 ⑧사랑실천력 ⑨의사소통문제 ⑩자녀 교육 태도 방식⑪질병 건강 ⑫친척친구관계 ⑬일하는 태도, 방식 ⑭친가의 배경 등입니다.

이 중에서 ⑬번까지는 당사자끼리의 관계를 맞춰보는 것이고 친가의 배경은 ⑭번 조항 하나 뿐입니다.

그러나 요즘 우리나라는 당사자들보다는 외부 조건, 특히 친가의 배경(부자냐 고위직이냐) 등에 큰 비중을 두는데 이것은 좋은 배경 등의 외부조건이 변하면 불행을 감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중국은 이 13가지 중에서 가장 역점을 두는 것이 서로 간의 충돌 가능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그래서 화합이 잘 되게 하는, 그런 방향을 중요시합니다.

필자가 궁합을 볼 때는 다음의 여러 유명 문파의 것을 깊이 연구한 결과물을 기준하여 다음과 같이 네 가지를 보고 있습니다. 아마 결혼상담소나 심리상담소에서 참고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첫 번째는 서로 첫 눈에 반하는 타입을 알려줍니다. 사람마다 이상하게 서로 끌리는 타입이 있죠. 그것을 ‘제 눈에 안경’이라고들 합니다만 서로간에 텔레파시가 통하는 것인지, 전생에 인연이 연결된 것인지 여하간 뿅 가는 타입을 알려줍니다. 이것은 필자가 전공한 투파 명징파 비전에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금슬 관계를 알려줍니다. 금슬이라고 하면 두가지가 있죠. 심리적 금슬과 성적 금슬인데 우선심리적 금슬 관계는 집안에서 누가 헤게모니(주도권)를 쥐게 되는지, 서로 앙숙처럼 싸우는 사이인지, 공처가가 되는 것인지 또 서로 돕는 사이가 되는지를 알려줍니다. 성적 금슬은 사디즘(가학성)과 마조히즘(피학성) 또는 자기성우월증(성적 공주병,왕자병)이나 상대성우월증(성의 일방적 봉사) 등 여러 가지로 나누어 알려 줍니다.이것은 중국의 죽산파가 이론을 낸 것인데 필자(남각파)가 이것을 더욱 구체화한 것입니다.

세 번째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이 비슷한지 어떤지를 알려줍니다. 이 관계는 주로 재산 문제와 자녀 문제에서 의외로 많은 다툼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것도 투파 명징파 비전의 소질면을 깊이 연구한 후 필자가 더욱 구체화시킨 것입니다.

네 번째는 인간 관계 특히 고부 간의 관계, 자녀 관계(자녀수, 자녀 교육관심도 등)를 알려줍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이 가정생활에서 갖는 부담이 훨씬 무겁고 괴롭습니다. 남성은 바깥일(주로 돈 버는 일)을 주로 하기 때문에 많은 문제들의 정답이 대충 나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진급하는지, 어떻게 하면 상관, 동료와 잘 지내게 되는지 등이 이미 그 사회사회마다 불문율로 나와 있어서 그대로 하면 무리없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죠. 그러나 여성에게 있어서 가정 문제는 정답이 거의 없습니다. 왜냐하면 문제 대부분이 독립적인 인간끼리의 관계이기 때문입니다. 자녀만 해도 이래라 저래라 해봐야 그대로 되지도 않고 오히려 부작용만 생깁니다. 고부간의 문제는 거의 적대적 수준입니다. 요즘은 많이 사라졌다고 합니다만 (오히려 시어머니가 며느리 눈치를 보는 세상이라고도 함) 옛날에는 결혼 생활이 깨지는데 꽤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고부 간의 갈등 문제였죠.

이 관계도 중국의 죽산파의 이론을 필자가 더욱 구체화 실용화 하였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이 두 사람에 대한 배우자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엘리자베스 테일러

생년월일 : 1932년 2월 27일 축시
운명요소 : 임신년 임인월 무오일 계축시 ( 壬申年 壬寅月 戊午日 癸丑時 )

2) 리차드 버튼

생년월일 : 1925년 11월 10일 미시
운명요소 : 을축년 정해월 무술일 기미시 ( 乙丑年 丁亥月 戊戌日 己未時 )

***1. 엘리자베스 테일러**

1) 첫 눈에 반하는 타입

① 대단히 헌신적이고 마치 아버지 같이 자상하게 보살피는 타입
그러나 사이가 나쁘면 자질구레한 일까지 간섭하기도 합니다.

② ①과 같이 헌신적이면서도 특히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무한정 노력하는 타입
그러나 사이가 나빠지면 재능의 방향에 이래라 저래라 간섭이 심해집니다.

결국 리즈 테일러는 아버지와 같은 타입 즉 나이 차이가 많던가 점잖은 타입에게 첫눈에 반합니다.

2) 금슬 관계

심리적 금슬관계

①타입의 남편을 만나면 자기가 헌신적으로 보살펴 주는 현모양처 노릇을 합니다.
② 타입의 남편을 만나면 겉으로는 헌신적으로 보살펴 주는 것 같으나 속으로는 남편에게 많이 기대고 의지합니다
.
성적 금슬관계
겉으로는 배우자를 왕자처럼 모시지만 실은 공주가되고 싶어 합니다.

3) 문제 해결 방식

(壬ㆍ壬 <- 무(戊) -> 계(癸) )
소질 면에서 정보 취득 능력과 교유 능력과 재무 능력이 있는 사주입니다.
사업을 하면 매우 유능하고 재물과 돈을 많이 모으는 소질 재능을 타고 났습니다. 매우 현실적으로 물질 면에 관심이 많고 문제해결은 사업 위주, 돈 위주로 해결합니다.

4) 인간 관계

(1) 남편과 처가와의 관계

① 타입 남편은 장인 장모에게 꼼짝 못하는 얌전한 타입입니다.
② 타입 남편은 장인 장모에게 지도 간섭을 받지만 가끔 당당하게 맞서는 타입입니다.

(2) 자녀와의 관계

첫째는 효도하고 둘째는 간섭 받으면 심하게 반항하는 앙숙관계입니다.
자녀 생산 능력 (본인) 4명
자녀 생산 능력 (남편) 2명
자녀 키울 능력 (자녀욕심) 2명

***리차드 버튼**

1) 첫눈에 반하는 타입

① 사랑보다는 우정이 있는, 서로 친구 같이 친한 타입
서로 독립적인 입장에서 자유롭게 살 수 있는 타입
사이가 나쁘면 너는 너, 나는 나 서로 냉담해질 수 있습니다.

② 상냥하고 소녀 같은 그리고도 헌신적인 타입
자기에게 오빠처럼, 아버지처럼 따르는 타입

③ 어머니 같이 자상하게 현모 역할을 하는 타입
그러나 사이가 나쁘면 일일이 간섭하고 너무 걱정을 해주어서 귀찮게 합니다.

리차드 버튼은 반하는 타입이 3가지로서 많은 편에 속하므로 항상 부인 외의 사람에게도 언제든지 반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즉 바람 피울 수 있는 감정 상태, 가슴이 뻥 뚫린 듯한 감정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2) 금슬 관계

심리적 금슬관계

① 타입 부인을 만나면 공처가가 됩니다.
② 타입 부인을 만나면 겉으로는 부인이 이것저것 어머니 같이 보살펴 주는 것 같지만 내부적으로는 남편이 오히려 부인에게 헌신합니다.
③ 타입 부인을 만나면 남편이 부인을 감싸고 지도, 간섭하려고 합니다.

성적 금슬관계
배우자에게 일방적으로 봉사하는 관계입니다
.

3) 문제 해결 방식 ( 乙 -> 丁 <- 戊 -> 己 )

소질면에서 보면 관리 능력과 기획 능력, 특히 사람을 이용하는 능력이 탁월한 사주입니다. 문제 해결은 주로 설득, 정신면에 치중하여 해결합니다. 현실적으로 리즈 테일러의 물질면보다는 정신면에 관심이 많습니다. 결국 리즈 테일러는 정신 면에서는 리차드 버튼을 존경하지만 물질 면에서는 별로 큰 점수를 주지 않습니다.

4) 인간 관계

(1) 처와 시부모와의 관계

① 타입 부인은 시부모에게 겉으로는 겁 내는듯 하나 속으로는 시부모를 아량 있게 느긋하게 모시는 관계가 성립합니다.
② 타입 부인은 시부모를 구박하고 못되게 굽니다.
③ 타입 부인은 시부모의 사랑을 듬뿍 받습니다.

(2) 자녀와의 관계

첫째에게는 꼼짝 못하고 둘째에게는 엄한 아버지 역할을 합니다.
자녀 생산 능력 (본인) 딸, 혹은 없음
자녀 생산 능력 (부인) 3번 중에 1번 임신(유산 가능성)
자녀 키울 능력 (자녀욕심) 딸 욕심

자녀를 어렵사리 얻게 되는 사주입니다.

***배우자 종합 판단**

첫눈에 반하는 타입에서는 리즈 테일러의 ②번 타입 남편과 리차드 버튼의 ②번 타입 부인이 완전히 부합됩니다. 이 둘이 결국 각자의 가정을 버리고 결합하게 된 것은 서로 반하는 타입이었기 때문이며 심리적,성적 금슬관계에서도 리즈 테일러의 ②번 타입이 리차드 버튼의 ②번 타입과 꼭 맞는 타입이 되어 결국 이 부분 찰떡 궁합이라고 보아야 하겠습니다.

단지 문제해결 방식이 리즈 테일러는 물질면을 치중하는 반면 리차드 버튼은 정신면에 치중하므로 이 부분 서로 불만이 쌓일 수 있다고 보겠습니다.

기타 고부간이나 자녀 문제는 우리나라와 같이 심각하지 않으므로 생략합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