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5분자유발언을 통해 김상민 의원은 ‘지진복구를 리빙랩(LivingLab : 생활현장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수요자가 직접 사회문제를 해결)방식으로 접근하자’고 제안했다.
김성조 의원은 ‘지진과 지열발전의 연관성 분석을 위한 정부 조사단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원인 조사’를 요청했으며, 김정숙 의원은 ‘포항시 노인 일자리 사업을 위한 전문기관을 설치하고 유사중복사업을 통폐합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을 제안했다.
이번 임시회 동안 상임위원회별 주요 활동을 보면,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방진길)는 포항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 가결하는 등 6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간담회에서 2019회계연도 지방채 발행 계획을 보고받고 지방재정건전성이 확보되는 범위에서 예측 가능한 계획을 세워 발행하도록 주문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워장 강필순)는 포항시 청년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와 포항시 북구 외국인근로자상담센터 민간위탁․운영 동의안을 원안가결하고, 2018년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수정가결했다.
간담회에서는 한․러 지방협력포럼 기념관 설치 건에 대해서는 아직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성급한 사업추진은 무리가 있다며 재검토할 것을 주문하고, 효자시장 3구간 아케이드 사업 포기에 따른 사업변경계획에 대해 천편일률적인 사업 추진의 한계를 지적했다.
또한, 수중로봇복합실증센터와 농어촌공사 등의 현장을 방문해 2019년도 주요 예산심사 내용을 사전에 점검했다.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나겸)는 포항시 경로당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간담회에서 생활폐기물 에너지화 사업 추진상황, 포항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계획, 포항시 폐기물관리 조례 개정계획,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계량장비 보급 확대, 포항하수처리장 생물반응조 개선사업 관련 행정사무조사 조치결과 등의 논의가 있었다.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백강훈)는 포항시 통합관제센터 CCTV 모니터링 위탁운영․동의안과 포항철강산업단지 하수도시설물관리대행 용역 재계약 동의안을 원안가결했다.
간담회에서는 영일만4일반산업단지 곡강IC연결도로 개설공사,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실효대비 용역계획, 포항시 기본경관계획 용역 보고, 연일대교 경관조명 설치공사 용역 보고 등의 안건이 논의됐으며, 영일만항 인입철도 공사현장과 오천 냉천 수해복구 현장 등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한편, 오는 30일부터 12월 26일까지 27일간 제25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해 내년도 당초예산 심사와 시정질문을 펼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