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세종시시의회 의원선거에 총 81명 공천 신청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세종시시의회 의원선거에 총 81명 공천 신청

더불어민주당 49명, 국민의힘 32명…공천심사위에서 최종 후보자 결정 예정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세종특별자치시의원 선거에 총 81명이 공천 신청을 한 가운데 각 당이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최종 후보자를 결정할 예정이어서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49명이 공천신청을 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13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중 세종시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를 희망한 후보 신청자가 총 49명이라고 밝혔다.

이 중 1선거구(조치원읍)에는 서금택 현의원과 표관식 씨 등 2명이 신청했으며, 2선거구(조치원읍)에는 박범종, 송원준, 한대권 씨 등 3명이, 3선거구(조치원)에는 변영일, 윤성규, 정준이 씨 등 3명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4선거구(연동면, 부강면, 금남면)에는 안정호, 채평석 현 의원 등 2명, 5선거구(연기면, 장군면, 연서면)에는 박성수, 차성호 등 현역 의원 2명, 6선거구(전의면, 전동면, 소정면)에는 김웅수, 방용택, 윤은실 씨와 이재현 현 의원 등 4명이 신청했다.

7선거구(한솔동)에는 박병남, 안신일, 조성주 등 3명이 신청했으며 8선거구(도담동)에는 노종용 현 의원과, 박정선, 임운근 3명이 신청했고 9선거구(도담동)에는 이순열 현 의원이 단독으로 신청했다.

10선거구(아름동)에는 상병헌 현의원과 김연복 씨 등 2명이 신청했으며 11선거구(종촌동)에는 신청자가 없었다.

12선거구(종촌동)에는 임채성 현 의원이 단독으로 신청했고 13선거구(고운동)에는 김재형, 손현옥 현 의원, 이성희, 이현정 4명이, 14선거구(보람동(보람‧대평)에는 김봉주, 유인호, 유철규 현 의원 등 3명이 신청했다.

15선거구(보람동(소담‧반곡)에는 김영준, 김영현, 김현미, 박경완, 박춘식, 반재연, 이윤희 현 의원 등 7명이 신청했으며 16선거구(새롬동)에는 고기종, 김현옥, 김효숙, 박란희, 손인수 현 의원, 신충민, 안주성, 양병훈, 황관영 등 9명이 신청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관계자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직선거후보자 신청 현황’에 다르면 총 49명의 예비후보자가 신청했으며 이중 여성은 12명, 청년은 10명, 현직 시의원은 13명으로 향후 공천관리위원회의 심사와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은 12일 세종시당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2차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정민회 변호사)에서 여성․청년 공천 확대를 위해 공직선거후보자 추가 모집을 최종 의결했다.

이번 추가 모집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여성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게 된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에는 총 32명의 예비후보자가 공천신청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세종시당 로고 ⓒ국민의힘 세종시당

이에 앞서 국민의힘 세종시당도 지난 12일 공천신청접수결과를 발표했다. 국민의힘세종시당이 밝힌 공천신청자는 총 32명으로 나타났다.

이 중 1선거구(조치원읍)에는 김충식, 이동식 등 2명이 신청했으며, 2선거구(조치원읍)에는 김붕유, 김정환 등 3명이, 3선거구(조치원)에는 김광운 씨가 단독으로 신청했다.

4선거구(연동면, 부강면, 금남면)에도 김동빈 씨가 단독으로 공천신청을 했으며 5선거구(연기면, 장군면, 연서면)에는 안원종, 윤동필, 윤지성 씨 등 3명이 신청했다.

6선거구(전의면, 전동면, 소정면)에는 김학서, 박용희 씨 등 2명이, 7선거구(한솔동)에는 권영근, 문찬우, 최원석 씨 등 3명, 8선거구(도담동)에는 임영학 씨가 단독으로 신청했다.

9선거구(도담동)에는 김영래, 정창일 씨 등 2명이 신청했으며 10선거구(아름동)와 11선거구(종촌동)에는 신청자가 없었다.

12선거구(종촌동)에는 손웅, 정명선 씨 등 2명이 신청했으며 13선거구(고운동)에는 김수진, 양진호, 황준식 씨 등 3명이 신청했다.

14선거구(보람동(보람‧대평)에는 조유미 씨가, 15선거구(보람동(소담‧반곡)에는 김종환 씨가 각각 단독 신청했다.

16선거구(새롬동)에는 김양곤, 조용규 씨 등 9명이 신청했다.

비례대표에는 박종민, 송동섭, 이소휘, 홍나영 씨와 이름을 공개하지 않은 1명 등 모두 5명이 신청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 관계자는 “공천을 신청 한 31명의 후보자는 오는 17일 PPAT(공직후보자 기초자격평가)를 치룰 예정”이라며 “세종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선거구 획정 상황에 따라 공천신청자에 대한 면밀한 서류 심사, 면접, 경선 등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과정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추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김규철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김규철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