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전주시가 투철한 봉사정신 실천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을 찾는다.
28일 전주시에 따르면 시는 내달 28일까지 한 달 간 '2022년도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전주시민대상'과 '모범시민상'은 전주시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온 시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전주시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가장 영광스런 상으로 불린다.
전주시민대상(옛 전주시민의 장)으로 ▲효행대상 ▲교육학술대상 ▲문화예술대상 ▲산업·기술대상 ▲사회봉사대상 ▲체육대상 ▲환경대상 ▲복지대상의 총 8개 분야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성실한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 5명을 모범시민상 수상자로 선발한다.
전주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은 전주시 소재 기관과 기업체, 사회단체, 시의원, 구청장, 시 부서장, 동장, 개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추천된 시민들을 대상으로 5월 초까지 심사를 진행한 후 선정자를 결정해 시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시상식은 오는 6월 3일로 예정된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