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2~23일까지 이틀간 강원대학교 KNU 스타트업 큐브 일대에서 ‘제1회 강원대학교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공학교육혁신센터, 생활과학교실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대한드론축구협회, 강원도드론스포츠협회, 디스이즈엔지니어링㈜가 후원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차세대 핵심 신산업인 드론에 대한 지역주민·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학생들이 드론 체험을 통해 창조적인 꿈과 미래지향적 직업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드론 페스티벌에서는 ▲드론 메이커 경진대회 ▲드론 축구대회를 비롯해 ▲드론체험 및 전시·시연 ▲메이커체험(석고방향제·머그컵 만들기) ▲생활과학교실 체험 ▲AR·VR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체험 참가자에게는 경품 즉석뽑기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드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사전 접수 신청자에 한해 대회 및 체험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하면 된다.
김헌영 총장은 “드론 페스티벌은 대학과 지역이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행사로 학생들과 지역주민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위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