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장덕수)와 홍천축협(조합장 임홍원)은 나눔축산운동본부와 공동으로 20일 홍천축협 하나로마트 갈말로점에서 홍천 관내 어린이 집 41개소(원생 1400여 명)에 홍천한우 불고기(3100만원·700kg)를 후원하는 ‘홍천한우 어린이 집 나눔’ 행사를 했다.
'홍천한우 어린이 집 나눔' 행사는 나눔축산운동의 하나로 기획됐다.
나눔축산운동은 국내 축산업이 국민에게 사랑받는 성숙한 선진축산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사회·환경문제 해결에도 적극 참여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 운동이다.
임홍원 조합장은 “우리나라의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들이 코로나19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어린이들에게 작은 행복이라고 줄 수 있도록 맛있는 홍천한우 불고기를 연중 간식으로 제공하게 되었다. 홍천축협은 농협강원지역본부 및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협강원지역본부와 도내 11개 축협은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나눔축산운동 실천을 위해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5대 중점사업으로 세분화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