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시 상하수도과는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시설물을 대상으로 대청소와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배수지 청소 및 소독은 김제시 지역내 김제배수지를 비롯해 8개 배수지이며, 3월 중순 시작해 5월 중순까지 완료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배수지 청소 및 소독은 관련법에 따라, 연 2회 실시해야 하는 사항으로 전문업체로 하여금 정기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저수 조 내부 물때와 바닥 침전물 제거, 미생물 번식 방지를 위한 소독 및 세정 등을 실시한다.
또한, 배수지 주변 청소, 잠금장치 확인, 각종 밸브 작동 상태 확인 등 배수지 외에도 수도시설의 청결한 유지관리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노력을 다하고 있다.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음용률과 신뢰도를 높이고자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우리 집 수돗물 수질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신청할 경우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가정에 방문해 채수 및 검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통보하는 제도이다.
시는 배수지 청소 기간 중 단수로 인한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배수지 별로 일정을 정해 순차적으로 1곳씩 실시하고 상수도 공급과정 모니터링을 통해 수질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고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