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통일강원연구원은 8일 오후 대학본부 3층 교무회의실에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과 상호 연구교류 및 협력을 위한 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송영훈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장, 이찬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학술 교류 등을 통해 평화·통일 교육 발전과 보훈교육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은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 연구 ▲교육과 연수 프로그램 등의 공동 개발 및 운영 ▲연구 및 교류활동 수행에 필요한 인적·물적 교류 등을 활성화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이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업무 공동실천 협조 약정’을 함께 체결했으며, ▲반부패 청렴업무 협력 지원 ▲청렴문화 정착과 투명·윤리경영 확립을 위한 공동실천 및 협조 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이찬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교육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장점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가유공자를 포함한 전 국민에게 보훈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선도적인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훈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연구 협업을 통해 평화·통일 교육과 보훈교육의 비전을 함께 고민하고, 실사구시적 관점에서 상생과 번영의 한반도를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