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함은 덤! 닭 특유의 잡내를 상황버섯으로 잡아 맛있다
“박스를 열어보고 양에 깜작 놀라고, 양을 보고 다시한번 놀랍니다. 거거에 상황버섯까지!”
치킨만큼 오랫동안 국민 모두에게 사랑 받아온 메뉴도 없었을 것 같다.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 파닭, 최근의 닭강정까지…이러한 다소 주춤했던 치킨 시장에 새로운 강자가 나타났다.
속초의 명물 ‘속초상황버섯닭강정’ 치킨이 바로 그것이다.
속초관광수산시장에 가면 싱싱한 해산물로 만드는 전통 먹거리뿐 아니라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닭강정과 여기에 전통시장 볼거리까지 먹거리만 찾아 다녀도 하루가 모자랄 정도다.
관광수산시장에서는 곳곳에 긴 줄을 발견하는데 근원지를 찾아가보면 여지없이 소문난 맛집이 있다.
달콤하고 고소한 기름냄새가 나는 곳에는 씨앗호떡을 팔고, 매콤하게 기름 튀는 소리가 나는 곳에는 닭강정이 있다.
속초상황버섯닭강정은 인체에 이로운 성분인 상황버섯 달인 추출액으로 조리해 담백한 맛을 자랑할 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기는 웰빙 음식이다.
이틀간 숙성시켜 특유의 잡내를 잡는 등 숙성과정을 통해 육질을 더욱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속초상황버섯닭강정에서는 매일매일 신선한 국내산 생닭만을 사용한다.
여기에 상황버섯 추출액, 깨, 땅콩, 매실효소 그리고 16가지 재료로 만든 속초상황버섯닭강정 만의 비법소스로 최고의 맛을 선사하고 있다.
업체 측은 “특히 상황버섯닭강정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함암효과와 성인병 예방 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닭강정이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상황버섯 달인 물 속의 글루코사민은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기타 성인병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했다.
일본 국림암센터의 자료에 따르면 상황버섯에 함유돼 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발암물질을 분해하고 암세포가 재발 또는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며 암 종양 저지율이 96.7%라는 보고가 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면역활성물질로서 우리몸의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민주희 속초상황버섯닭강정 대표는 13일 “장인의 노력과 정성으로 정직하고 바른 먹거리를 만들어 치킨에 담겠다”고 말했다.
메뉴는 기본 메뉴부터 참신한 메뉴까지 다양하다. 기본 치킨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양념닭강정 등 명품 네가지 맛과 바삭함을 더한 새우·명태·오징어·닭강정 메뉴 등이 준비돼 있어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