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는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6기 태백시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 위원 15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태백시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는 이날 김연식 태백시장으로부터 6기 신임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전수하고 송영선(태백부시장) 위원장 주관으로 부위원장 선출에 이어 스포츠레저과 및 교육지원과에서 제출한 교육경비 및 체육경비 보조사업에 대해 심의했다.
특히 2017년도 1회 추경예산에 신청된 교육·체육경비 보조사업과 행복교육지구사업으로 태백교육청에서 태백시와 공동사업으로 신청된 예산 및 지난해 11월 9일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에서 기 심의된 사업 중 일부 사업 내용변경 등에 대해 재 심의했다.
이번 제6기 교육경비위원 위촉은 제5기 교육경비위원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지난 3월 공모 및 추천 등을 통해 당연직 4명, 추천직 3명, 공모직 8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오는 2019년 4월 5일까지 2년이다.
한편 태백시는 2017년 당초예산에 확보된 교육경비보조금에 대해 예산 신속집행 및 학교 교육경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예산 약 12억 원을 조기 집행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1회 추경에 반영되는 예산도 태백시의회에서 의결되는 대로 해당 학교에 신속 집행해 ‘교육강도 태백 조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