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남정보화농업인엽합회 이창남 회장은 13일 오전 10시 경남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에서 ‘2017년도 경남정보화연합회 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실시했다.
이날 총회는 회원과 관계공무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화농업인 조직을 활성화하고 상호 정보를 공유하여 회원 간 품앗이로 자생력을 키워 나가기 위하여 특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개최했다.
성윤창(GS홈쇼핑)팀장의 ‘온라인쇼핑몰 판매활성화 방안’에 대한 특강에 이어 손정일(소셜마스터)대표의 ‘소셜마케팅 채널별 활용 전략’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 이날 총회는 IT를 융복합하는 소비트렌드에 맞춰 회원들의 지식 함양에 도움을 주었다.
(사)경남정보화연합회는 지난해 품일농 권역별 e비즈니스 역량강화교육 5개 권역 123명, 소득창출 교육 204회, 제6회 경남정보화농업인 농산물 페스티벌 참석, 2016년 한국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에서 화합한마당과 농산물전시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농업기술원은 연합회와 함께 농축수산물을 거래하는 온라인 채널이 다양해지고, 수요와 직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에게 농가 정보와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DB구축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농업기술원 석정태 과장은 “인터넷 쇼핑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농산물 직거래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는 점에 주목하여 온라인 수요맞춤형 농가 DB구축사업 추진을 통해 억대농부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