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김인배)는 정부3.0 정책에 발맞춰 9일 유봉여중 1학년 40명을 대상으로 1캠퍼스(동산면)에서 기술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춘천캠퍼스는 미디어콘텐츠과에서 DSLR촬영기법과 디지털이미지리터칭 체험, 전기과에서 LED 조명제어 체험, 컴퓨터응용기계과에서 3D 모델링 체험을 했다.
김진영 유봉여중 교사는 “학생사진을 현장에서 직접 촬영하고 포토샵으로 예쁘게 보정하는 작업이 흥미로웠다”며 “다양한 LED 조명기술, 3D로 모델링하는 방법 등 교수님들이 체험 준비를 많이 해주셔서 고맙다”고 전했다.
김인배 학장은 “유봉여중 1학년 학생들이 아직 어려서 미래의 취업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할 수 있다”며 “짧은 시간의 진로체험이었지만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시야를 넓혀 멋진 미래를 설계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액국비로 운영되는 1년제 국비취업과정(기능사과정) 정시1차 모집이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고등학교나 대학교를 졸업하고도 취업이 안되었거나, 적성에 맞지 않아 그만둔 사람 등 만 15세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국가가 지원한다.
또 매달 최대 25만원 수당의 혜택과 함께 최신장비를 갖춘 실습실에서 실기위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수료 후 전원 취업 알선은 물론 사후지도까지 실시한다.
문의 대학홈페이지나 춘천폴리텍대학 교무기획처.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