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김인배)는 16~20일 춘천1·2캠퍼스에서 사회복지법인 꿈희망미래 재단에 위탁해 참人(charming) 폴리텍 캠프를 개최했다.
꿈희망미래 재단은 2003년 설립돼 한국과 중국 등 어려운 처지에 있는 청소년과 가정에 장학, 복지사업을 통해 이들의 성장과 변화를 유도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고 있다.
특히 국내청소년 및 대학생 장학지원사업, 청소년대상 셀프리더십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참人(charming) 폴리텍 캠프는 산업학사학위과정 1학년 학생 209명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긍정적 마인드와 자발적 참여로 자신의 미래목표를 설정해서 보람찬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교육프로그램에서 셀프토크를 통해 자아인식능력을 키우고 성취경험 공유를 통해 자존감을 높이면서 자기개발능력을 키웠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탐색하면서 비전을 구체화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자기관리능력과 시간관리 능력도 배웠다.
또 인간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갈등에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도록 소통능력과 배려와 존중의 대화법도 익혔다.
마지막으로 캠프 소감을 공유하고 실천의지를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해서 스스로 진정한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김인배 학장은 “참人 폴리텍 캠프를 통해 1학년 학생들이 인성을 갖춘 창의적인 감성기술인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또 “전공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배려와 존중, 팀웍을 통한 인간관계를 소중히 하는 참폴리텍人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