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목포 관내 유·초·중·고·특 교(원)장 68명을 대상으로 2018 제3차 교(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목포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새 학기의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찬회는 전입교원 소개, 과별 주요업무 안내, 청렴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전남교육의 새로운 정책방향 안내와 조직문화 개선, 교실수업개선 지원, 학교자치 강화 등 주요 현안과제에 대해 학교장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은 새로운 출발을 위해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
김재점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함께하는 교육으로 목포교육 르네상스 실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목포교육의 부흥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각포부를 밝히며 “자율과 창의, 안전과 청렴을 기반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목포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설중송탄(雪中送炭)의 솔선하는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찬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새로운 정책방향을 반영한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민주주의 문화가 학교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는 학교지원의 역할에 충실해 학교가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