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중소·벤처·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각종 지원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6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스타트업 지원사업 총람표’를 제작·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총람표는 기업이 개별적으로 지원사업 정보를 찾는 불편을 줄이고, 성장 단계와 기업 수요에 맞는 정책을 쉽게 활용하도록 마련됐다.
총람표에는 기업애로, 교육지원, 창업, 사업화, 국내·해외 마케팅·판로, 인증·인센티브, 시설·장비 지원, 기술개발 등 10개 분야의 사업 정보가 담겼다.
각 분야별 사업 담당 부서가 참여해 최신 사업 내용을 정리했으며, 사업명과 주요 지원 내용, 접수 시기와 규모, 담당 부서와 연락처 정보를 포함해 기업이 별도의 문의 없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정책 안내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보 누락과 혼선을 최소화하고, 행정 절차를 간소화해 기업 체감도를 높였다.
경과원은 기업SOS센터 운영과 교육, 창업·사업화 지원, 국내외 판로 개척과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연계해 기업 성장 전 주기를 아우르는 정책 구조를 총람표에 반영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성장 단계에 맞는 지원사업을 비교·선택하고 경영과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지원사업이 다양해질수록 기업이 정책 정보를 찾는 부담이 커진다”며 “이번 총람표가 도내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혁신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