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마음채움센터(이하 KLACC)는 지난 25일 강원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강원경제교육센터 소속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교육 담당 강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KLACC은 국내 최초 도박문제 예방·치유 전문기관으로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청소년 도박문제 대응에 앞장서기 위해 강원권역과 폐광지역 4개 시·군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교육은 강원경제교육센터가 올해 청소년 대상 도박문제 예방교육 신규 개설로 해당 분야의 전문화를 위한 협력 요청에 따라 진행 됐으며, KLACC 소속 상담사는 ▲청소년 도박의 실태와 문제점 ▲조기개입 및 예방전략 ▲현장 내 효과적인 강의법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KLACC 김대정 센터장은 “청소년 도박문제는 단순한 개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강원도 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KLACC은 올해 청소년 교육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사, 사회복지사 및 카지노 인근지역으로서 부정적 영향이 우려되는 폐광지역 4개시·군 청소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전개해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