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채혁)는 10일 정선 5일장 일원에서 정선읍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정선읍민 1인 1구좌 갖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정선읍 지역 내 복지 지원을 확대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_resources/10/2025/02/10/2025021013531136890_l.jpg)
‘정선읍민 1인 1구좌 갖기’ 캠페인은 매달 1구좌당 천 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모인 기부금은 정선읍 내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고 생필품이나 현금 지원, 명절 위문, 폭염 및 한파 대비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임채혁 민간위원장은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지만 여전히 지원이 부족한 사각지대가 존재한다”며 “주민들께서 월 천 원의 기부로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온정을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추운 날씨에도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민간기관, 단체, 개인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모인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연계 모금을 통해 명절 위문, 혹한기 및 혹서기 특별 지원, 건강음료 지원, 효돌이(돌봄로봇) 지원 사업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