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퓨처엠이 국내 대표 인증기관으로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포스코퓨처엠은 5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우수기업’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1000여 기업을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는 1066개 기업 중 ESG 우수기업 5개 사, 지배구조 우수기업 7개 사, 명예기업 1개 사 등 상위 1.2%에 해당하는 13개 기업이 선정됐다.
포스코퓨처엠은 지속가능한 원료 공급망 구축을 위한 책임광물 정책 운영, 노사 간 주기적인 소통을 통한 건전한 관계 형성, 안전보건 경영 강화, 지역사회와의 상생 활동, 그리고 컴플라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경영 체계 구축 등 ESG 분야의 개선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0월 발표된 2024년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도 상위 1.9%에 해당하는 종합등급 ‘A+’를 획득하며 ESG 경영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ESG 경영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반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