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가 오는 23일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1인가구 축제 '수원시 1인가구 쏘옥(SsOcC) 페스타'를 개최한다.
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열린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쏘옥 페스타는 수원시립합창단 공연, '혼자라서 더 행복한 1인가구 주거'를 주제로 한 조성익 홍익대 교수 강연, 이재준 수원시장과 함께하는 '1인가구 정책(주거안심) 공감토크', 가수 김보경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품추첨도 있다.
1인가구 시민참여단 '쏘옥 패밀리'를 비롯해 1인가구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열린광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수원시 1인가구 정책 키워드 '연결, 안심, 편의'와 관련된 전시·체험·홍보부스,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수원시는 1인가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체계적으로 1인가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1인가구 사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1인가구 맞춤형 온라인 포털 '쏘옥(SsOcC)'을 개설했다.
쏘옥은 'Suwon Safe(안심) One Convenience(편의) Connect(연결)'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수원시 1인가구 지원사업 브랜드다.
쏘옥 패밀리는 1인가구 정책·사업을 발굴·제안하고, 지원사업·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며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2024년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수원시 1인가구 비중은 35.6%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