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진폐재해자보호협회(대한진폐) 제13차 정기총회가 26일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대한진폐 정기총회는 신옥화 태백부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 김재욱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이진수 태백시노인회장, 황상덕 한국진폐재해재가환자협회장 등 진폐단체 임원, 전국 진폐요양병원에 요양 중인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에서 김상기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젊은 날 산업전사라는 이름으로 열심히 살아온 회원동지들이 호흡곤란과 합병증 등으로 고통받고 있다”며 “협회는 요양환경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신옥화 태백시부시장과 고재창 태백시의장은 축사를 통해 진폐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 할 것을 약속했으며 김익래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도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등을 약속했다.
또한 이날 임병태 부회장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폐렴의 진폐합병증 확대 ▲진폐환자 간병료 인상 ▲진폐정밀검진 수당 인상 등을 촉구했다.
한편 이날 박수학 대의원(태백시장 표창), 김석환 대의원(태백시의장 표창)을 비롯해 강은용 근로복지공단 정선병원장. 유건혁 노무법인 산재 태백지사장, 제천서울병원 안병만 내과과장, 장주경 영월의료원 간호팀장 등 9명에 대한 감사패 수여도 있었다.
이날 김상기 협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은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강은용 정선병원장, 유건혁 노무법인 산재 태백지사장, 안병민 제천서울병원 내과과장, 조원희 영주성누가병원 수간호사, 장주경 영월의료원 간호팀장, 박상이 밀양굿모닝병원 간호팀장, 김명희 근로복지공단 동해병원 원무과장, 김미연 문경제일병원 간호과장, 임애희 영주자인병원 간호사 등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