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인천 소식] 티몬·위메프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 긴급 지원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인천 소식] 티몬·위메프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 긴급 지원

인천광역시는 티몬과 위메프 플랫폼 입점 판매자의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로 피해를 입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긴급자금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판매대금 정산 지연 등으로 유동성 위험에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총 325억원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중소기업 5억원, 소상공인 1억원이다.

▲인천시청. ⓒ인천시

중소기업에게는 1년 만기 일시상환 조건으로 1년간 2%의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소상공인에게는 최초 1년 연 2%, 2~3년차 연 1.5%의 이차보전을 지원하며, 1년 거치 5년 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변동금리는 3.1% 조건이다.

또한, 시는 '피해기업 전담 상담창구 및 피해접수처'를 설치․운영한다. 중소기업은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오는 19일부터, 소상공인은 인천신용보증재단 8개 지점에서 9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인천신용보증재단 8개 지점에 배치된 컨설턴트와 인천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 판로, 경영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천 고농도 폐수배출사업장 68곳 단속…9곳 위반 적발

인천광역시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하절기 집중호우 기간에 서구의 고농도 폐수배출사업장 68개소를 대상으로 시·구 및 인천환경공단과 합동 단속한 결과 9개 사업장을 적발(위반율 13.2%)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가좌공공하수처리시설에 고농도 하수 유입에 따른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좌하수처리구역의 폐수수탁처리업이나 도금업 등 고농도 총질소를 배출하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주요 위반행위는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6개소, 폐수배출시설 변경신고 미이행 1개소, 배출허용기준 초과 1개소, 운영일지 미작성 1개소 등이다.

위반사업장에 대해서는 서구에서 과태료 및 배출부과금 부과, 개선명령 등 행정처분을 실시했다. 특히, 위반행위가 엄중한 미신고 폐수배출시설을 설치·운영한 6개 사업장은 폐수배출시설에 대한 사용중지 명령을 처분했으며, 검찰에 사법조치를 요청할 계획이다.

부평 미쓰비시 사택, 국가등록문화유산 등록

부평구는 8일 부평 미쓰비시 사택이 제858호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 고시됐다고 밝혔다.

국가유산청은 지난해 5월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 신청한 부평 미쓰비시 줄사택에 대해 지난 6월 13일부터 30일간의 예고기간을 거쳐, 8일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최종 등록했다.

부평 미쓰비시 줄사택은 일제강점기 시대 미쓰비시제강에 동원된 노동자들이 합숙 생활을 했던 곳으로 연립주택과 같이 여러 호의 집들이 줄이어 있어 줄사택으로 불려왔다.

광복 후에도 부평구 노동자를 비롯한 다양한 계층의 주거공간으로 사용되는 과정에서 삶의 흔적이 남아있는 등 역사 및 주거사적 측면에서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서의 등록 가치를 인정받았다.

연수구, 新송도해변축제기간 연수e음 15% 캐시백

연수구는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송도달빛공원에서 열리는 대표 여름축제 新송도해변축제기간에 연수e음 캐시백과 사용 한도를 상향 조정하는 '축제 가는 날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축제 기간 연수구 소재 가맹점에서 연수사랑상품권인 연수e음카드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 추가 캐시백 지원과 함께 구매 한도도 일시적으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연수사랑상품권의 기존 캐시백은 연매출 3억 이하 가맹점의 경우 10%, 연매출 3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가맹점의 경우 5%로 구매 한도는 한 달 30만원이다.

추가 캐시백 적용 기간은 新송도해변축제가 열리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로 이 기간 연수e음카드로 3억원 이하 가맹점에서 결재시 캐시백은 15%, 3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가맹점에서는 10%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구매 한도도 50만원 사용 시 최대 7만5천원의 캐시백을 지급받을 수 있고 연수e음 카드는 현재 지역 내 1만9천여 개 가맹점을 확보해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박진영

경기인천취재본부 박진영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