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가 '2024 수원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원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원사업은 촉진지구 내 기업의 인증·제품개발 등을 지원해 강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투자·유치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청 분야는 '인증지원'과 '제품개발지원'이다. 인증지원과 제품개발지원 분야를 동시에 신청할 수는 없다.
시는 벤처기업 확인 인증, 시스템 인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인증, 시제품 제작, 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한다. 또 찾아가는 경영·지식 세미나를 연 2회 열어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벤처인증은 기술확인평가료·심사료(최대 30만원), 벤처 현판제작 실비(20만원 상당)를 지원하고, 시스템인증은 ISO9001(품질)·ISO42001(인공지능)과 같은 국제표준인증 신규·갱신·사후심사 비용을 최대 100만원(소요비용 80% 한도) 지원한다. ESG 평가인증비용도 최대 100만원 지원한다.
제품개발 지원은 '시제품 제작', '디자인 개발' 중 한 가지를 신청할 수 있다. 2023년도 제품개발지원 수혜기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제품 제작은 제품 디자인·3D모델링·기구설계 등 관련 비용을, 디자인 개발은 기본·응용디자인시스템 개발·매뉴얼 제작 비용 등을 지원한다. 두 분야 모두 최대 400만원(소요비용 80% 한도)을 지원한다.
신청서식은 수원시 홈페이지, 경기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원사업'을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