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특례시는 2024년 새해 고양시민을 위한 행정성과 1호로 ㈜킨텍스와 협약사항인 '고양시민 킨텍스 주차우대 혜택'을 실시한다.
고양시는 시민의 킨텍스 전시장 방문을 활성화하고 방문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킨텍스에 고양시민의 주차우대 할인혜택을 요청했다.
지난 10월 고양시와 ㈜킨텍스는 '고양시의 주차편의 증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내년(2024년)부터 '킨텍스 멤버십'을 이용하면 고양시민은 멤버십을 통해 다양한 전시행사 정보를 받아 볼 수 있고 동시에 주차요금을 30%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시는 제3전시장 착공 이후 주차 부족과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협조할 방침이다. 즉 시유지인 주변 유휴지를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킨텍스를 찾는 관람객의 주차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이동환 시장은 "대한민국 전시복합산업(마이스)의 중심인 킨텍스와 손잡고 '시민을 위한 고양특례시'로 한 발 나아가는 것"이라며, "고양특례시의 글로벌 전시복합산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족도시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특례시 출자기관인 킨텍스는 동북아시아를 대표하는 전시장으로 산업 교류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근 고양시는 킨텍스 제3전시장까지 확장 추진하면서 대한민국을 전시 및 행사(컨벤션) 강국으로 이끄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