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서 100점 만점 획득 포상금도
경기 평택시 진위면에 소재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이 운영 프로그램과 시설 안전 등에서 전국 최고의 우수시설로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13일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따르면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 주최 ‘2022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100점(100점 만점)을 획득, 여가부 장관상 수상과 포상금을 받았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2년마다 전국의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시설 운영 발전 등 5개 분야와 건축·토목·소방·전기·가스·위생 등 시설 안전 점검 항목에 대해 점검 및 평가를 한다.
이번 평가에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만점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시설 안전 점검 분야에서도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아 평택시 청소년수련시설의 위상을 높였다.
수련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가고, 건강한 성장을 도와주는 수련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도시공사 임직원들 올해 1차 '사랑의 헌혈행사' 가져
경기 평택도시공사가 공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1차 '사랑의 헌혈행사'를 지난 10일 가졌다.
13일 평택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번 사랑의 헌혈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내 헌혈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임직원들은 행사 당일 본사 주차장에 세워진 대한적십자사 헌혈버스에 올라 마스크 착용과 체온 측정, 손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헌혈에 참여했다.
평택도시공사 강팔문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수혈용 혈액 보유량이 급감한 상황에서 우리 임직원의 헌혈 동참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생명 나눔 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도시공사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해피드림봉사단'을 결성해 자선바자회, 복지시설 봉사활동, 성금기탁 등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