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한 ‘2022년 제7회 반지씽씽 행복day’ 행사가 지난 7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반지씽씽 종합돌봄사업 운영 사례와 한해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복지실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한동구 태백부시장을 비롯한 심상운 협의체 위원장, 관련 복지기관 대표 및 실무자, 자원봉사자, 시민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자 시상식, 나눔 현판 전달식 및 자동차전문정비조합 태백지회(지회장 길찬우)의 후원금 전달식 등으로 진행됐으며 올 한 해 동안 이루어진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동영상이 상영됐다.
반지씽씽 종합돌봄사업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인 ‘반지(반드시 지켜드립니다)원정대’와 지역자원을 나누는 ‘씽씽카트’를 통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복지 공동체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주민의 복합적인 복지 욕구 해결을 위해 민관협력 및 연계사업 확대 추진으로 시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켜 오고 있다.
한동구 태백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반지씽씽 종합돌봄사업의 선한 영향력을 확인하고 나눔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돌봄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소통과 공유의 장을 계속 확대하는 등 지역사회의 복지실천 참여의식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