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청주복지재단‧충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코나아이는 27일 지역화폐인 청주페이 내 기부 서비스인 ‘기부美(아름다운 기부)’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범덕 청주시장, 신승은 코나아이 실장, 노영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남미옥 청주복지재단 상임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은 △기부美(아름다운 기부)의 안정적인 운용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조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서비스 제공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청주페이 앱 ‘기부美(아름다운 기부)’서비스는 이날 오전 9시에 오픈됐으며 한범덕 청주시장은 1호 기부자로 참여해 기부 페이지에 게시된 4명의 저소득층 대상자를 위해 앞장섰다.
‘기부美(아름다운 기부)’는 지역화폐 충전 잔액(1천 원 이상)을 이용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간편 기부 서비스로 청주페이 플랫폼에서 클릭 한 번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으며 기부영수증 발급 신청 시 자동으로 기부금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모금된 재원은 청주페이로 충전해 지역 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기부美 서비스를 통해 청주페이가 결제 기능을 넘어 지역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문화 확산 및 저소득층 생활안정 도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청주페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