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는 15일 지역본부 1층 로비에서 농가주부모임 강원도연합회(회장 박광식)와 농협은행 강원영업부 내점고객을 대상으로 우리 잡곡쌀 300개를 배부하는 정월대보름맞이 나눔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정원대보름을 맞아 2022년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고 여성농업인의 역할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통한 국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SNS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이벤트 참여를 독려해 여성농업인이 생산한 우리농산물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응모 기회도 제공한다.
강원농협은 (사)농가주부모임과 매년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농가주부모임 ‘희망드림봉사단’을 구성해 도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김치 및 밑반찬 등 음식 나눔 행사를 지속 실시하고, 영농폐기물 수거사업 등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용욱 본부장은 “민족의 명절 정월대보름을 맞아 우리농산물과 함께 모두 풍요로운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며 “올해도 여성농업인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강원농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식 회장은 “우리 전통문화인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를 농협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며, 내년에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농가주부모임 도연합회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