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우형식)는 26일 강원지역 7개 전문대학이 모인 가운데 ‘2021학년도 강원 직업교육혁신 성과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강원지역 전문대학들의 혁신성과와 미래교육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직업교육의 질 향상 목적으로 진행됐다.
참여대학은 주관 대학인 한림성심대학교를 비롯해 강릉영동대학교, 강원관광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세경대학교, 송곡대학교, 송호대학교 등 7개 전문대학이다.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포럼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고 참석대상은 총장 및 기획처(실)장 등 관계자로 대학별 4인까지로 참여 제한을 두었다.
환영사와 협약 체결, 우수성과 발표, 대학 간 성과 공유 및 협력 방안을 위한 토론 순으로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전문대학의 교육 질 향상을 위한 혁신성과 공유·확산 △지역사회 수요에 따른 맞춤형 교육 실시 △혁신적 교수·학습법 공동 연구 및 상호 지원·교류 △학생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 제고 △교육혁신을 위한 기관 시설 및 각종 자원의 활용 등이다.
한림성심대학교 조영식 기획실장은 “전문대학만이 할 수 있는 직업교육은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인력 양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포럼과 협약이 온택트(Ontact) 상황 하에서 적용 및 실행 가능한 전문대학만의 교육방법과 혁신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학교의 2022학년도 3차 자율모집기간은 1월 27일부터 2월 3일까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