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지현)가 지난 5월 17일부터 8월 20일까지 원주·횡성 권역 내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정책 알짜배기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년정책 알짜배기 특강은 지역사회 청년들의 청년고용정책 체감도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청년센터 ▲국민취업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NCS&고용의무제 이해 ▲청년취업아카데미 ▲청년친화강소기업 ▲중소기업 탐방&청년내일채움공제 ▲주거지원정책 ▲W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 활용법 등 총 9개의 강좌를 통해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했고, 참여대학과의 연계지원을 통한 효율적인 수강생관리로 평균 강의 수강률 94%, 전체강좌 평균만족도 4.7점(만점5.0)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번 청년정책 알짜배기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들이 청년고용정책 영상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온라인 지식기반 플랫폼 Edwith를 통해 지역청년에게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역대학 참가자 중 한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들어보기만 했던 고용정책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어 유익했으며, 취업준비 및 취업 후 혜택을 잘 활용할 것”이라는 의지를 드러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1일 “앞으로도 청년고용정책 안내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중인 지역 청년들이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알게 되고, 구직 지원 혜택을 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에게 양질의 진로·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교육공백을 해소하고 지역공유성장을 위한 고도의 지역거버넌스 구축과 콘텐츠 자원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