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기 '2021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26일 수성구청에 따르면 지난 25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서 열린 개강식은 김상윤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연구교수를 초청해 '현실과 가상의 결합, 메타버스 혁명'을 주제로 진행했다.
DIP 입주기업 직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 된 강의는 2021년 상반기 핫이슈인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대해 강의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2021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는 오는 11월 2일까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 청소년문화의집, 커뮤니티센터, 청년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메타버스, 포스트 코로나, 유튜브, 교육, 육아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기존 오프라인 형태를 벗어나 코로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구민들을 위해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기획됐다. 수성구 유튜브 채널‘수성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오는 31일에는 황금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동하 한의원 원장의 '내 몸을 살리는 면역, 면역이 답이다'를 주제로, 코로나19 등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비결인 면역 비법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김대권 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주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