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의 시정철학이 대학생의 참신한 영상으로 표현된다.
춘천시는 오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대학생 춘천홍보 UCC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춘천의 10대 시정철학을 대학생들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느낀 자유로운 생각을 UCC를 통해 표현하는 대회다.
이번 공모 주제는 ‘춘천 시정철학을 뽐내라!’이며, 응모자격은 전국 대학(원)생이다.
응모 방법은 개인 유튜브 계정에 UCC를 업로드 후 URL 주소가 기재된 참가 신청서 등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UCC 형식은 mp4, mov, avi, wmv 등 고화질 영상이며 해상도는 1920x1080(픽셀)이다.
영상길이는 5분 이내로 애니메이션 광고, 비디오, 영화 등 장르 제한은 없다.
공모작 중 시정부는 예심과 등급심사를 거쳐 5개 부문에 시상을 할 방침이다.
금상 300만원(1명)을 비롯해 총 상금은 2500만원이다.
한편 춘천 10대 시정철학은 ▲시민의 자부심과 자발적 에너지가 동력인 도시 ▲외부의 힘에 의존하기보다는 우리 안의 자원으로 행복한 도시 ▲농업과 그 관련 산업이 지역경제의 중심이 되는 도시 ▲문화와 예술이 자존감을 높이고 지역력·경제력이 되는 도시 ▲협동과 호혜로 움직이는 세계제일 협동조합 도시 ▲에너지 자립, 대중교통, 자연 친화형의 지속 가능 도시 ▲노동을 존중하고 노동자와 사회적 약자를 예우하는 착한 도시 ▲직접민주주의와 숙의민주주의가 가장 발달한 도시 ▲통일을 준비하고 안전·안심과 평화가 자원인 도시 ▲공동체 회복으로 이웃이 있어 행복한 나눔의 도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