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CMS) 전문기업 에이엠아이시스템즈가 동명대학교와 신문방송국 CMS 지원 등을 포함, 산학협동교육 활성화 및 신지식 교류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박병진 에이엠아이시스템즈 대표이사, 정홍섭 동명대학교 총장 등은 24일 열린 협약식에서 산학 간의 공동 발전을 모색하고, 특히 학생 CMS 시스템 교육 및 신문방송국 디지털체제 전환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현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밑거름을 마련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학협동교육 활성화와 상호협력을 통한 신지식 교류 △동명대학교 신문방송국 디지털체제 전환과 운영을 위한 협력 △에이엠아이시스템즈를 위한 동명대학교 학생 인력풀 지원 △동명대학교 신문방송국원 및 언론관련 학과 학생에 대한 CMS시스템 교육 △산업계 맞춤형 공동연구 및 교육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에이엠아이시스템즈는 동명대학교가 실시하는 CMS 시스템 교육 과정에 필요한 솔루션 및 사용 가이드를 제공하고 필요시 오프라인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2012년 설립된 에이엠아이시스템즈는 언론사 IT전문 기업으로 아미미디어(AMIMEDIA, 뉴스 콘텐츠 제작 관리시스템)와 아미데일리(AMIDAILY, 신문사 웹사이트 관리 WCMS), 아미클릭(AMICLICK, 인터렉티브 기사 제작 빌더) 등을 개발해 현재 국내 40여 개의 언론사가 이용하고 있다.
박병진 에이엠아이시스템즈 대표는 "좋은 콘텐츠에는 구독자와 수익이 따라오며, 콘텐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오늘날 미래를 위한 첫 걸음은 콘텐츠 제작과 관리에 달려있는 만큼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이용자 및 구독자를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시스템 도입이 필수적" 이라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동명대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산업 발전을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