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이하 세종혁신센터)는 투자유치를 준비하고 있는 보육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7 모의크라우드펀딩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이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종혁신센터는 8일과 12일 세종시와 서울에서 각각 열리는 설명회에서 참가기업 선정방식과 대회 진행방식 및 참가혜택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 참가하는 기업에는 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해 준비해야하는 IR자료 준비과정부터 사업모델 점검, 시장분석, 마케팅, 지분관계 등 다각적인 방향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게 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100명의 고객확보를 위해 개인·단체로 진행하는 홍보활동이 펼쳐지며, 분야별 전문가가 대회 참가기업의 IR자료를 검토해 대회 종료 후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389번글, https://ccei.creativekorea.or.kr/sejong)에서 직접 신청해야 한다.
세종혁신센터 관계자는 “스타트업기업에게 투자유치는 어렵고 까다로운 문제이지만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선 언젠가 겪어야하는 일”이라며, “물고기를 잡아주기보다는 잡는 법을 알려주는 이 같은 방식의 기업지원으로 보육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