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지리산 하동 공기캔 국내 지자체 첫 출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지리산 하동 공기캔 국내 지자체 첫 출시

하동군, 하루 1200캔 생산 약국 4000곳 등 판매…중국 등 해외수출도 준비

해발 700∼800m의 청정 지리산 자락 탄소없는 마을에서 포집한 알프스 하동의 공기캔이 본격 출시됐다. 하동에서 공기캔이 출시된 것은 전국 지자체에서 처음이다.

하동군은 지난 30일 화개면 의신마을에서 지리산 하동 공기캔 생산공장 개소식과 함께 시제품을 출시하고 7월 중순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손영길 군의회 의장, 이갑재 도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역의 사회·여성·농업·임업·환경단체, 탄소없는 마을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 지난 30일 하동에서 공기캔이 출시된 것은 전국 지자체에서 처음이다.ⓒ하동군

또한 공기캔을 생산하는 ㈜하동바이탈리티에어 황병욱 대표, 캐나다 바이탈리티 에어(Vitality Air) 인터내셔널 트로이 패켓 부사장, SL바이오테크 임승희 대표 등 하동바이탈리티에어 합작투자 관계자들도 함께 했다.

이날 개소식은 개회식에 이어 내빈소개, 경과보고, 대표 인사말, 내빈 축사, 생산공장 오픈 테이프 커팅, 공장 견학, 공기캔 생산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윤상기 군수는 “오늘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공기캔을 출시하는 역사적인 날”이라며 “깨끗한 지리산에서 포집한 공기캔을 국내는 물론 해외에 판매해 청정 하동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알리고 열악한 재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문을 연 공기캔 생산공장은 의신마을 일원 99㎡의 일반철골구조에 공기 포집기, 실린더, 에어 콤프레셔 등 공기캔 생산설비와 사무실, 창고 등을 갖췄다.

공기캔 공장이 개소함에 따라 1일부터 하루에 1200캔의 공기캔을 생산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우선 국내에 판매한다.

지리산 공기라는 뜻의 ‘JIRI AIR(지리 에어)’ 상표로 출시되는 하동 공기캔은 국내 약국 4000곳을 비롯해 합작투자자 SL바이오테크가 운영하는 뉴트리코어 직매장 25곳, 백화점 5곳,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한 국내 주요 관광지 10곳에서 판매된다.

또한 스토아팜,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며, 공기캔 소비자 가격은 8ℓ들이 1캔에 1만 5000원 선이다.

공기캔은 뚜껑 속 내장된 마스크를 꺼내 코에 대고 공기를 마시는 구조로, 1초를 기준으로 160번 가량 마실 수 있는 분량이다.

군은 앞으로 여성·노인·학생 등을 겨냥해 성별·세대 등에 적합한 녹차·허브·편백·매화 향 등을 첨가한 기능성 공기캔도 개발해 선보이는 한편 캐나다 바이탈리티 에어사의 기존 유통망을 활용해 중국·베트남·홍콩·중동 등 해외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군은 앞서 청정 지리산 화개골의 공기캔 생산을 위해 지난해 8월 캐나다 바이탈리티 에어사와 공기캔 생산·판매를 위한 투자의향을 체결한데 이어 지난 3월에는 바이탈리티 에어, SL바이오테크와 투자계약을 맺고 ㈜하동바이탈리티에어를 설립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9월 화개골 일원의 공기 포집지역에서 일산화탄소·오존·미세먼지 등 공기캔 생산에 필요한 6개 항목에 대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환경측정검사센터의 대기질 분석 결과 6개 항목 모두 극히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바이탈리티 에어사는 캐나다 로키산맥의 맑은 공기캔을 생산해 중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두바이·인도·베트남·멕시코·한국 등에 초기 수출 물량을 수주 중인 공기캔 전문생산·판매 회사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