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여고가 '팀별 골드버그머신창작활동을 통한 STEAM프로그램의 개발'이라는 주제로 연구·개발한 프로그램이 전국적으로 보급돼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관련 자료에 대한 요청과 선진학교를 견학하겠다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해여고는 그동안 세계 최고의 창의력프로그램인 ‘크레데카’로 골드버그창의융합과학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에 힘입어 STEAM교사연구회를 조직해여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이번 학년도에도 인근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교실을 개설해 사교육에서는 접하기 힘든 창의융합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방과후 교실 설명회는 오는 31일 오후 7시 30분, 4월 1일 10시 30분으로 2차에 걸쳐 개최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방과후 교실 운영은 4월 10일부터 평일에는 오후 6시 30분 ~ 8시 40분,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 ~ 11시 40분에 실시한다.
수강 후에는 전국대회와 세계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
과학기술원(UNIST, GIST, DGIST 등)에 9명이나 합격하는 놀라운 진학 실적으로 학생들의 자부심 또한 대단하다.
이미영 김해여고 교사는 “개발한 프로그램이 전국적으로 이렇게 큰 반응을 가져올 줄 몰랐다. 타 지역에서도 김해여고처럼 창의력이 중심이 된 교육활동으로의 전환이 시급히 요청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