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은 지난 4일부터 5일 양일간 초등학교 1학년~3학년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1회기 ‘그림아 놀자’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은 3회기 5개 반으로 구성․운영되며, 반별 15명으로 총 75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미술관 전시작품과 연계한 현장체험 위주의 학습으로 지역학생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이성자 화백의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작품세계를 전문강사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회기‘그림아 놀자’는 전시 콘텐츠를 활용한 감상․놀이․창작활동으로, 2회기 ‘나는 도슨트입니다’는 어린이 미술관 진로체험프로그램으로, 3회기 ‘현대미술과 즐거운 소통’은 현대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미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또래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해나(초1)학생은 “방학 동안 미술관에 와서 멋진 그림을 직접 보면서 그림에 담긴 이야기를 들으며 놀이활동을 하니 그림과 친구가 된 것 같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강미옥 문화팀장은 “2017년에는 이성자미술관에 구축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민과 소통하는 생동감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은 세계적인 화가 故이성자 화백의 미술작품 기증으로 진주혁신도시 내 영천강변에 건립되어 운영 중이며, 이 화백의 작품세계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