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는 2일부터 14일까지 4회에 걸쳐 진주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박 3일간의 진로코칭캠프를 KB손해보험 사천연수원에서 실시한다.
참가자는 초등학생 4∼6학년 160명, 중학생 80명, 고등학생 80명 등 총 320명으로 지난 11월 14일부터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했다.
진주아카데미의 진로코칭캠프는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과 재능에 적합한 진로를 찾아 학생들이 그 진로에 대한 꿈을 보다 구체화하고, 목표를 세워 스스로 생각하고 노력하도록 이끌어 주는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는 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2박3일의 합숙으로 진행되며, 특히 마지막 날에는 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내 자녀 이해하기, 내 자녀에게 맞는 직업 찾기, 자녀와 상호 이해의 시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멘토로서 부모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박수정 아카데미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막연하게 생각했던 자신의 진로에 대한 꿈을 명문대 재학생 멘토와 함께 연구하며 구체화시키고, 자기주도적으로 그 과정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설 수 있게 될 것이다”며 “많은 학생들이 진로코칭캠프에 참여하여 이번 기회를 성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새롭게 편성하여 1월 중순부터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