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가 ‘겨울도시 태백, 재미있는 눈 사람전’이란 주제로 눈사람 인증샷 이벤트를 내달 1일부터 3월 21일까지 추진한다.
시는 생활주변의 눈길 안전과 겨울철 볼거리 제공을 위한 범시민 즐거운(Fun)눈 치우기 운동의 일환으로 태백시민을 대상으로 ‘눈사람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키로 했다.
태백시의 즐거운 눈치우기 운동은 폭설 시 신속한 제설장비 투입이 어려운 내 집 앞과 보행로, 이면도로 등 제설사각 지대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제설작업과 함께 눈사람을 만들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진방법은 동별 설정해 놓은 제설 시범거리나 책임구간에 차량이나 보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건물 입구 등의 공간을 이용해 눈사람이나 동물, 건물 등의 눈 조형물을 제작하면 된다.
특히 조형물 제작 시 의상과 조명, 가게 상호, 기관단체명, 제작자 등 기타 문구 등을 활용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행사 추진 부서인 태백시청 안전총괄과로 위치를 통보하면 시에서는 현장 확인을 통한 심사와 함께 인증샷한 조형물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해 향후 심사(현장70%, 온라인30%)에 반영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눈사람 인증샷 이벤트는 겨울철 안전과 관광객 유치를 위한 볼거리 제공이 목적”이라며 “범시민 눈사람 만들기가 겨울철 향토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동별 제설 담당구역제를 지정해 10센티미터 이상의 예비특보 발령 시에는 즉각 제설작업에 임하고 있으며 조례를 통해 내 집과 점포, 직장 주변은 의무적으로 제설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