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남과학기대(총장 직무대리 김인환)는 겨울방학을 맞아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남과기대 인력개발센터(학생처장 김근성)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삼성산청연수소에서 ‘2016 천직발견 캠프’와 ‘2016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천직발견 캠프는 1․2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자기탐색 과정을 통한 자신의 강점과 재능을 파악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체계적 진로 수립과 자기관리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취업준비 중인 3 ․ 4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리더십 캠프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리더십을 심어줌으로써 취업에 대한 두려움 해소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자신의 리더십 강점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첫인상 창출 및 비전 설정을 통한 계획적인 삶을 설계해 보았고 팀별활동으로 생각의 유연성을 기르고 협력을 통해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소통의 방법을 터득했다.
캠프에 참가한 서수경(인테리어재료공학과 3년)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팀별 활동을 통해 통한 융합능력을 기를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나의 숨겨진 강점을 발견하는 등 큰 자신감을 얻고 돌아간다”고 말했다.
대학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 프로그램을 4단계로 구성하여 학년별 적합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주도적인 자세로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