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태백산 눈축제’가 내달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태백시와 태백시축제위원회의 주최로 태백산국립공원와 황지연못, 365세이프타운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 1994년 처음 개최된 이래 스물네 번째를 맞는 이번 태백산 눈축제는 ‘눈, 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관광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태백에서 만나는 3색(色) 겨울이야기’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눈축제는 내달 13일 황지연못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식과 함께 시작된다.
눈축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초대형 눈조각은 태백산국립공원을 비롯해 황지연못, 365세이프타운 등 시내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학생눈조각경연대회, 태백산눈꽃등반대회, 이글루카페, 눈미끄럼틀, 별빛페스티벌 등 눈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볼거리와 신나는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눈축제는 2017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환영분위기를 조성코자 365세이프타운 내에 동계스포츠를 테마로 한 눈조각 전시 및 동계스포츠 체험행사 등을 마련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희망하는 붐 조성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눈축제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관광문화과에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