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가 오는 2일부터 도로명주소 생활화와 내실화를 위해 강원도가 설치하고 태백시가 운영하는 ‘도로명주소 체험관’이 365세이프타운 내에 개관한다고 밝혔다.
‘안전을’ 테마로 연간 방문객이 약 11만 명에 달하는 365세이프타운 내 설치한 도로명주소 체험관은 미니어쳐 형태의 체험관으로 도로명 주소 부여원리 설명을 위한 모형 존과 도로명주소 체험 존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도로명 주소 기본체계 설명,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한 동영상 상영 과 함께 도로명주소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재난안전 사고와 응급상황 발생 시 위치 찾기와 소방․경찰서 등 긴급 구조기관에 사고접수 대응 등의 교육도 같이 이루어져 도로명 주소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체험관은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재난안전체험과 함께 하는 체험관"이라며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홍보 전개로 도로명주소의 친밀감을 향상시키고 국민 실생활 속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이라는 독특한 주제를 통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휴양, 레저기능을 복합화한 국내외 유례가 없는 공익적 테마파크다.
이곳은 국민들이 테마파크를 즐기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몸으로 각종 재난을 체험하면서 안전의 중요성과 대처 요령을 익히는 신개념의 세계 최초 에듀테인먼트 시설이다.
365세이프타운은 3D, 4D로 실감나는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장성지구(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트리트랙, 짚라인 등 야외체험시설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중앙지구(챌린지월드), 실제 소방공무원들이 교육을 받는 전문 교육기관인 철암지구(강원도 소방학교)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