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오는 28일 10시 30분 태백문화예술회관 전시컨벤션홀에서 ‘제5회 태백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백관광 사진공모전은 ‘아름다운 태백! 그 신비를 담다’라는 주제로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전국사진동호인들의 다양한 시각으로 찍은 태백의 아름다운 관광사진을 활용해 태백시를 홍보하고자 관광사진 공모전을 열었다.
공모 결과 전국 사진애호가들의 열띤 호응 속에 총 318점의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되어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입선 48점 등 총 54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아울러 위 수상작 54점은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7일간 태백문화예술회관 전시컨벤션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관광사진 공모전 금상은 함백산 가는길 의 비 그치고 난 가을풍경을 산뜻하게 카메라 앵글에 담아낸 김택수의 ‘함백산 가는길’이 수상했다.
또 은상에는 원응호씨의 ‘청정도시 태백’과 정홍재씨의 ‘아름다운 배추밭’이, 동상에는 오순옥씨의 ‘태백시내’와 함정구씨의 ‘가을바람속으로’ 염순옥씨의 ‘단풍군락지’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사진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관광홍보 콘텐츠 발굴과 홍보자료로 활용은 물론 그 가치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