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오는 29일 오전 9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소공연장, 로비, 광장 등 일대에서 ‘제1회 태백영어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영어를 주제로 태백교육지원청과 학교, 시,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행사로 어린이와 청소년, 시민 모두가 참여하며 즐기는 축제로 5개 분야 2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에 이어 ‘브레멘음악대:스타오디션k’ 특별공연, 12개 초등학교 15개 팀이 참가하는 영어스토리텔링 발표회, 중학생 104명이 참가하는 ‘도전! 영어골든벨’, ‘가족끼리, 친구끼리’ 등 다양하게 구성된 15개 팀이 참가하는 ‘영어야놀자~♬ 팝송대회’가를 진행한다.
소공연장에서는 이날 오전 10시~오후 5시 중․고등학생 영어독서토론, 오후 1시30분~4시 초등학생 영어독서토론, 4시~5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영어특강이 진행할 예정이다.
로비에서는 태백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들이 진행하는 ‘2016 태백 할로윈축제’, ‘드론파이터 체험존’, 광장에서는 원어민 화상영어 체험, 찾아가는 심리검사 체험교실, 솜사탕 만들기, 잉글리쉬 네일아트 등 11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태백 작은학교 교사연구회 주관으로 운영되는 작은 학교 홍보존은 태백시의 8개 작은 학교 선생님들이 참가해 학교별 특성을 다양하게 홍보하게 된다.
아울러 태백시에서는 안전하고 재미있는 행사진행을 위해 세부 프로그램별로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학생들이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1회 태백영어페스티벌은 태백시와 태백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로 초․중․고 학교와 학생, 학부모, 교사, 원어민 선생님들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뜻을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