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화려한 남규슈 산악비경 트레킹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화려한 남규슈 산악비경 트레킹

변화무쌍..기리시마국립공원 2박3일

새봄, 봄이 먼저 오는 곳에서 화려한 봄꽃 트레킹을 준비합니다. 일본 규수 남쪽 가고시마현의 <남규슈 기리시마(霧島) 산악비경 야생화트레킹>입니다.

가고시마(鹿兒島)현은 일본의 주요 4개 열도 중 가장 남서쪽 섬인 규슈(九州)의 남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쪽에 자리해 있는 지리적 조건을 살려, 예로부터 한국이나 중국,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문화를 접하면서 독자적인 역사와 문화를 형성해 왔습니다. 가고시마현은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관광지로, 남북으로 600km에 이르는 온난하고 광대한 지역에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된 많은 섬들과 활화산, 수목이 우거진 삼림, 수많은 온천 등 풍요로운 자연과 함께 개성 넘치는 역사와 문화로 가득합니다. 

▲기리시마 산악비경1 ⒸK.P.V.B.

가고시마현의 기리시마(霧島)국립공원은 1934년 일본 최초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일본에서도 가장 변화무쌍한 국립공원의 하나로, 가라쿠니다케(韓國岳)를 최고봉으로 하여 다카치호미네(高千穗峰) 등의 화산군과 화구호(火口湖)가 밀집해 있는 유명한 산악경승지입니다. 밤나무, 떡갈나무, 소나무와 같은 원생림과, '꽃은 기리시마'라고까지 불릴 정도로 화려한 야생화며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가벼운 산책에서 트레킹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산악비경입니다.

▲기리시마 산악비경2 ⒸK.P.V.B.

<남규슈 기리시마(霧島) 산악경승 야생화트레킹>은 다음과 같이 구성돼 있습니다.

❶다카치호미네(高千穗峰) 트레킹
일본 건국신화 천손강림(天孫降臨)으로 유명한 다카치호미네(高千穗峰, 1,574m)는 가라쿠니다케(韓國岳, 1,700m)보다 해발 고도는 낮지만 역사적으로나 산세로나 기리시마(霧島) 연산(連山)의 손색없는 위용을 자랑합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아마노 사카호코가 인상적입니다. 먼 옛날, 천상의 신들이 안개[霧]의 바다에 떠있는 섬을 발견하고 한 개의 창을 거꾸로 꽂아 표시했는데, 이 창이 다카치호미네 정상의 아마노 사카호코((天の逆鉾, 하늘의 언덕 창)랍니다. 그후 태양의 신 아마테라스 오오미카미(天照大神)는 손자인 니니기노미고토(瓊瓊杵尊)를 이곳에 내려보냈는데, 그들이 내려온 다카치호미네가 천손강림 지역이며 일본이 시작된 곳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http://www.kagoshima-kankou.com/kr/trekking/kirishima-course-takachiho.html

▲기리시마 산악비경3 ⒸK.P.V.B
.
❷가라쿠니다케(韓國岳) 트레킹
해발 고도 1,700m를 자랑하는 가라쿠니다케(韓國岳)는 기리시마 화산군의 최고봉으로 지름 900m, 깊이 300m에 달하는 대화구가 있으며, 산정에서 바라보는 경관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가라노 쿠니(韓国, 한반도)까지 한눈에 내려다보였을 정도로 높은 산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5부 능선까지는 길이 험해 걷기에 다소 어려움이 따르지만 산중턱을 지나고 나면 돌계단이 정비되어 있어 비교적 걷기 쉽습니다.
http://www.kagoshima-kankou.com/kr/trekking/kirishima-course-karakuni-onami.html

❸온천(♨), 기리시마(霧島)·묘켄(妙見) 올레길
기리시마국립공원에 위치한 숙소 기리시마국제온천호텔은 일본의 2대 온천수원지로 유명합니다. 기리시마 지역에는 많은 온천시설이 있으며, 사계절 내내 풍요로운 자연을 만끽하며 다양한 수질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온천마을입니다.
기리시마국제온천호텔 바로가기→http://www.kirikoku.co.jp/

기리시마·묘켄 올레길은 일본 근대화의 초석을 다진 사카모토 료마(坂本龍馬, 1836~1867)가 그의 부인 오료(お龍)와 신혼여행을 왔던 곳으로 유명한 길입니다. 료마 스스로 '허니문'이라는 영어 단어로 언급했던 두 사람의 여행은 일본 최초의 신혼여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리시마산은 일본100대 명산 중의 하나로 이름이 높고, 운젠 등과 함께 일본에서 1934년 최초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걷기의 시작점인 묘켄(妙見)온천가는 깊은 골짜기 사이에 자리잡은 유명한 온천지대입니다. 아모리강 위로 놓인 현수교 아래 계곡 양쪽에는 온천건물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온천에서 피어오르는 김들이 강물소리와 섞여 사라지고 다리를 건넌 뒤 본격적인 트레일이 시작됩니다. 깊은 숲이 코스의 마지막까지 이어집니다. 온전히 트레킹을 위한 길입니다. 하늘을 향해 거침없이 뻗어 자라는 곧은 삼나무 숲들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숲속에서 만나는 이누카이노타키폭포(犬飼滝)와 와케신사(和氣神社)는 모두 마음을 맑게 하는 곳입니다. 도착 지점에는 무료 족탕이 있어서 지친 발의 피로를 풀 수 있으며 사카모토 료마의 발자취를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는 기념관 등이 있습니다. 기리시마·묘켄 코스는 최근 규슈올레 8개 코스의 하나로 길을 열었습니다.
http://www.welcomekyushu.or.kr/kyushuolle/?mode=detail&id=11

▲기리시마·묘켄 올레길 ⒸK.P.V.B.

<남규슈 기리시마(霧島) 산악경승 야생화트레킹>의 상세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기 일정은 항공 및 현지사정에 의해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남규슈 기리시마(霧島) 산악비경 야생화트레킹> 전체 개념도 ⒸK.P.V.B.


▲다카치호미네 트레킹 개념도 ⒸK.P.V.B.

▲가라쿠니다케 트레킹 개념도 ⒸK.P.V.B.

▲기리시마·묘켄 올레길 트레킹 개념도 ⒸK.P.V.B.

2014년 새봄 <남규슈 기리시마(霧島) 산악비경 야생화트레킹>은 1차 3월 14(금)~16(일)일, 2차 4월 18(금)~20(일)일 각 2박3일로 두 차례 진행되며, 참가비는 77만원입니다(모든 단체비용 포함, 유류할증료 제외, 최소출발인원 20명). 자세한 내용 문의나 참가신청은 (주)마중여행사 전화 730-2270 정상준(judy4@naver.com)씨에게, 빠른 답변은 전화 010-3351-6738 김창원 본부장(kimcwman@naver.com)에게 해주세요. 이 행사는 (주)마중여행사가 진행하며 인문학습원이 후원합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