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에서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하여 성인학습자의 학업 공백을 극복하고 현업에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 객원교수 및 직원 등 20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운영 보고 및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학습전략, 액션러닝 교수법, 학업부진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수법 사례 공유 등 성인친화적 교수법 적용을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둘째 날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의 운영 전략 수립을 위해 부서별 토의를 진행해 성인학습자들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략 방안을 모색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성인학습자는 일반대학생과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면서“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한 성인친화적 교수법을 적용하여 교수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와 기초학습연구부, 교육과정개발부, 매체지원부, 현장지원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부서들은 성인학습자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성인학습자는 학업 공백에서 오는 기초학습능력 부족으로 학습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입학 전 기초학습능력 진단으로 개인의 학습능력을 파악하여 1:1 맞춤형 학습을 제공함으로서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