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출상담회는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한 행사로, 올해로 3회를 맞는 ‘클루앤코의 밤’ 행사를 기업에 도움이 되는 수출상담회로 진행해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수출상담회 이후에는 기업 만찬과 감사패 전달 등의 뜻깊은 시간도 함께 가졌다.
수출상담회는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태국, 인도, 미얀마 등 22개 해외바이어와 25개 클루앤코 회원사 대표자 및 실무자가 40분씩 개별 상담회의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총124건의 상담과 15,361,693$ 규모의 수출을 위한 상담을 협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수출상담회 현장에서 인도 SAI WELLNESS와 ㈜스킨미소랩, 중국 Guangzhou Taohua Island Cosmetics Co. Ltd와 ㈜코리아비앤씨, 베트남 Vietnam Ecolink Commercial Investemnt 와 ㈜흔산바이오 각각 10만불씩 총 30만불의 MOU를 체결하는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은 “클루앤코는 2017년 9월에 런칭해 지역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국내외 판매촉진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공동브랜드로 2020년에도 다양한 사업과 마케팅을 통해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해외수출을 통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