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다문화 오락채널 FUN TV(펀티비 대표 국중선)는 3일 오후 2시30분 몽골에서 한국으로 시집와서 문화와 언어의 차이를 극복하고 열심히 생활하는 벗드갈 씨의 휴먼 스토리를 방영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서울시립대학 대학원을 졸업한 벗드갈 씨의 스타트업 도전기를 통해 문화와 언어차이를 극복하고 열심히 생활하는 결혼이주여성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을 소개한다.
벗드갈 씨는 여러 가지 현실상 취업을 쉽게 할 수 없는 점을 고려해 미디어컨텐츠 제작과 강연기획 등의 아이템으로 스타트업을 창업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사업자등록증 발급부터 사무실 구하기, 컨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고군분투하는 그녀의 창업이야기가 소개된다.
FUN TV(펀티비)는 현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다문화 포털 사이트 다누리와 협력해 매달 전국의 다문화 행사를 안내하고 있으며 케이블TV와 IP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지역별 채널은 FUN TV(펀티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IPTV를 이용하는 시청자는 KT 71번, SK 91번, U⁺ TV는 98번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한편 다문화 오락채널FUN TV(펀티비)는 국내 다문화 가정 30만 가구 이상, 100만에 가까운 외국인 근로자 거주 등 현재 시대를 반영, 그들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해 한국 내 다문화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