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헌혈자의 65%이상을 차지하는 대학생 및 고등학생들의 방학으로 인해 혈액확보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여수지역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나누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나섰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35-B3(전남동부)지구(총재 이순기) 여수지역 회원들은 지난 28일 오전 10시부터 여수시청 주차장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헌혈차량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
이번 헌혈봉사는 연속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여수지역 회원들은 여수시청 주차장, 광양·구례지역은 광양시청 주차장, 순천·고흥·보성지역 회원들은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 지구회관 주차장에 마련된 헌혈차량에서 헌혈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는 여수MBC와 공동으로 여수MBC청소년 봉사상, 김장봉사, 집수리봉사, 쌀나눔봉사 등을 펼치고 있으며 여수장애인재활자립장에 3000만 원 상당의 푸드 트럭과 4900만원 상당의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목욕차량을 기증하고 500만원을 후원했다.
이와함께 여수지역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지난해 9월 1천780만원 상당의 쌀, 라면,등 생필품을 기탁했으며 올해에도 1천7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여수시에 기탁 예정하는 등 매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이순기 총재는 “‘도움이 필요한곳에 라이온이 있다’라는 마음으로 타인의 생명을 구하고 원활한 혈액수급에 동참하고자 헌혈봉사를 실시했다. 회원들의 생활 속에 헌혈운동이 자리 잡도록 적극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