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가 징검다리 연휴인 6~9일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삼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용대3리 황태마을이 주최하고 황태축제위원회와 용대황태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공식행사, 공연행사, 경연행사, 황태요리체험, 황태문화체험, 황태장터, 전시 이벤트, 부대행사 등 8개 분야 40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로 21년을 맞이하는 황태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최근 트롯트 열풍을 몰고 온 ‘미스트롯 진 송가인’이 6일 개막식 축하공연을 펼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DJ와 함께하는 황태생맥주 페스티벌, 황태주부 가요제 등 예년에 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 돼 연휴기간 관광객들의 발길을 유혹할 예정이다.
또 이번축제는 황태를 테마로 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이 직접 황태국, 황태강정, 황태양념구이, 황태라면 등을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미리 가마솥에 끓여 준비해 둔 구수한 황태국을 무료로 나눠주는 가마솥 황태국 시식회 등 축제에서 다양한 황태 음식을 직접 맛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지역문화단체 공연, 퉁소 신아우 정기공연, 품바, 버스킹 공연 등 풍성한 공연행사와 축제기간 매일 진행되는 다양한 경품추첨 행사,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황태 룰렛, 투호, 황태주사위 던지기, 황태 낚시 체험장, 황태 복주머니 던지기 등 문화체험행사가 마련된다.
특산물 판매장이 축제장 내 부스로 운영돼 청정 지역의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